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아기 예수님을 맞이하는 사람들.. (마태복음 2장 1 ~ 18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4회 작성일 23-01-12 15:43

본문

서 론 

 크리스마스의 뜻은 '그리스도께 경배드린다'는 의미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날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태어나신 목적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1:21). 이 예수님의 탄생을 맞이하는 세 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 론 

1. 아기 예수님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경배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동방에서부터 온 박사들은 예루살렘에 이르러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를 맞으러 왔다고 하였습니다(2:1~2). 이들은 별을 연구하는 자들로서 별을 보고 유대인의 왕이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예수님을 경배하러 왔습니다. 이방인도 경배하는 예수님은 온 세상의 왕이십니다. 왕궁에서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박사들은 다시 자신들이 본 별을 발견하고 그 별을 따라가 아기가 있던 곳 위에 머물러 서 있는 별을 보고 매우 기뻐하였습니다(2:9~10). 동방박사들은 그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습니다(2:11). 동방박사들이 준비한 예물 중 황금은 ''을 의미하고, 유향은 '하나님과 인간의 화목'을 의미하고, 몰약은 '대속'을 의미합니다. 동방박사들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정확히 알고 있었고 예수님의 탄생에 대해 자신들의 신앙을 예물로 드린 것입니다. 동방의 박사들은 예수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경배한 사람들입니다.

 

2. 아기 예수님을 죽이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분봉 왕 헤롯은 유대인의 왕이 태어났다는 소리를 듣고 소동하였습니다(2:3). 자신의 왕권에 대해 위협을 느끼고 아기 예수님에 대하여 경쟁의 대상으로 여겨 죽이려고 한 악한 자입니다. 그래서 아기 예수님을 죽이려고 대제사장과 백성의 서기관들을 모아 그리스도가 어디서 나겠냐고 물었고(2:4), 동방박사들에게도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찾거든 자신에게 고하여 자기로 아기께 경배하게 하라는 거짓말을 하였습니다(2:8). 그 후 박사들이 아기 예수님의 위치를 알려주지 않아 아기 예수님을 죽이는 일에 실패하게 되자 베들레헴과 지경 안에 있는 사내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 때를 기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는 끔찍한 학살을 저질렀습니다(2:16). 이처럼 예수님의 탄생을 부정하려 하고 죽이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3. 아기 예수님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헤롯 왕은 그리스도가 어디서 나겠느냐고 대제사장과 서기관들에게 물었습니다(2:4). 이들은 성경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성경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이 사람들이야말로 예수님이 누구신지 동방의 박사들보다 더 잘 아는 사람들일 것인데 그들은 아기 예수님에게는 전혀 마음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헤롯 왕의 물음에 예수님이 베들레헴에 나신다는 말씀으로 대답하였습니다(2:6). 이들은 성경을 이용해 자신의 자리만 지키려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면서 하나님과 예수님에게 전혀 상관없이 살아가는 사들이었습니다. 이처럼 예수님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결 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