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때는 겨울이라 (요한복음 10장 22 ~ 29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28회 작성일 22-12-29 17:30

본문

서 론 

인생은 언제 끝날지 모릅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갑자기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어느 때에 누구에게 찾아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이처럼 인생의 겨울이 올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본 론 

1. 인생의 겨울에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인생에 찬바람이 느껴질수록 믿음을 굳건히 지켜야 합니다. 천국에 갈 때 하나님께 가장 먼저 보여야 할 것은 믿음입니다. 수전절이 이르러 예수님께서는 많은 사람에게 말씀을 전파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믿지 않았습니다(10:25). 그들이 믿지 않은 것은 예수님의 양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10:26). 하나님을 믿는다고 해도 양의 우리 안에 들어가 있지 않으면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1:15). 천국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이 가는 곳이 아닙니다. 죄를 지었지만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은 사람이 갈 수 있습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배입니다. 거룩한 주일은 물론, 모든 예배에 참석할 때 믿음의 싹이 나고 열매가 나게 됩니다. 또한 믿음을 지키기 위해 말씀과 기도로 충만해야 합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온전해질 때 믿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인생의 겨울이 오기 전에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2. 인생의 겨울에는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가을까지는 마음대로 살았을지언정 겨울에는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예수님은 그들을 알며 그들은 예수님을 따른다고 말씀하셨습니다(10:27). 예수님의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들어 목자인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갑니다. 진정한 목자는 예수님이기 때문에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야 살 수 있습니다. 목자인척 하는 가짜 목자의 소리에 속으면 살 수 없습니다. 근신하고 깨어야 함은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해야 합니다(벧전 5:8~9).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모든 말씀으로 살아갑니다(4:4). 겨울이 올지라도 말씀의 울타리 안에 거한다면 우리의 삶은 안전하게 됩니다. 

 

3. 인생의 겨울에는 영생을 바라보며 살아야 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기쁨은 영생을 얻은 것입니다. 추운 겨울이라 할지라도 따뜻한 봄이 오듯이 추운 인생의 겨울이 지나면 따뜻한 봄, 영생은 오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어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우리를 예수님의 선에서 빼앗을 자가 없습니다(10:28).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6:47),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됩니다(3:15). 우리를 예수님께 주신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고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습니다(10:29).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 할지라도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여 영생을 바라보고 있는 한 우리에게 영생은 임하게 됩니다. 

 

결 론 

 추운 인생의 겨울에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고,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 하며, 영생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추운 인생의 겨울에 믿음과 말씀으로 영생을 얻는 귀한 성도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