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디모데전서 6장 3 ~ 21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5회 작성일 22-12-22 17:33

본문

서 론 

 믿는 사람들은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믿음을 지키며 살아야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다음의 것을 지켜야 합니다.

 

본 론 

1.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피하라 

 믿음을 지키기 위해 피하는 것은 살짝 물러나는 정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길에서 독사를 만났을 때 목숨을 걸고 피하는 것처럼 피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거짓 교사들을 피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진리가 아닌 비진리를 전파하는 이단들을 피해야 합니다. 그들과 언쟁으로 싸우는 것은 믿음을 지키는 데에 유익이 될 수 없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욕심을 피해야 합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어 이를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근심으로써 자기를 찌르게 됩니다(딤전 6:10).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고 우리가 세상에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고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아야 합니다(딤전 6:6~8). 자족하는 마음을 가져야 욕심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것들을 피해야 합니다(딤전 6:11).

 

2.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따르라 

 차는 차도, 기차는 철도, 사람은 인도로 가야만 합니다. 사람이 차도를 횡단하는 것은 위법이며 생명이 위험해지는 길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만 믿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곧 인격적인 관점에서는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라야 합니다(딤전 6:11).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야 합니다(딤전 6:14).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들에게 자신의 말을 듣고 자신의 도를 따라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81:13).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기 위해서는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따라야 합니다(벧전 3:11).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 합니다. 

 

3.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싸우라

 믿음의 사람들은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딤전 6:12). 바울은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 선한 싸움을 싸우는 것을 주저한 적이 없었습니다(딤후 4:7~8). 달려갈 길도 모두 달려가면서 믿음을 온전히 지켰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믿음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운 자들에게 승리를 상징하는 의의 면류관을 주십니다. 선한 싸움은 악한 자들과의 싸움이고 이단들과의 싸움이며 사탄들과의 싸움이고 자기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자기 자신과의 선한싸움에서 움직이려면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어야 합니다(딤전 6:18). 하나님이 보시기에 의로운 행위는 싸움을 걸듯이 나서서 해야 합니다.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제물에 소망을 두지 밀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어야 합니다(딤전 6:17).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싸워야 합니다.

 

결 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