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좋은 교회 (사도행전 2장 37 ~ 47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9회 작성일 22-06-30 15:21

본문

서 론 

 좋은 교회는 간판 이름을 좋은 교회라고 짓는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가 교회다우면 자연스럽게 좋은 교회가 됩니다. 또한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게 됩니다. 초대 교회를 통해 좋은 교회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본 론 

1. 오직 기도에 힘쓰는 교회가 좋은 교회 입니다. 

 초대 교회는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에 힘을 썼습니다(2:42). 교회에는 기도하는 사람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교회는 교회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집이 기도하는 집이라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21:13). 하나님의 집에서 기도할 때는 먼저 회개 기도를 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막힌 죄의 담을 무너뜨리는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찔림이 있어야 합니다(2:37). 그 찔림을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아야 성령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2:38). 기도로 회개할 때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2:40). 좋은 교회는 오로지 기도에 힘씁니다.

 

2. 사랑과 구제에 힘쓰는 교회가 좋은 교회 입니다.

 초대 교회에서는 믿는 사람들이 다 함께 있었고,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였습니다(2:44). 또 소유와 재산을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었습니다(2:45). 믿는 사람이 보여야 할 모본은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 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해야 합니다(20:35). 진정한 행복은 줄 때에 느낄 수 있습니다.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지고,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게 됩니다(11:25). 그래서 물질의 복을 하나님께 기도로 아뢸 때는 구제의 목적을 분명히 하나님께 결단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좋은 교회는 사랑과 구제에 힘씁니다.

  

3. 하나님이 주인이 되시는 교회가 좋은 교회입니다.

 교회에서는 하나님 외에 다른 주인이 없어야 합니다. 초대교회에서는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었습니다(2:47). 이 모든 행위는 하나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 안에서 행하여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예배를 드림으로 말미암아 가장 크게 타격을 입은 것은 예배에 대한 태도입니다. 집에서 편하게 예배를 드리다보니 너무 편리함을 느껴 교회를 갈 수 있음에도 계속 집에서 예배를 드리고는 합니다. 이런 태도는 자신의 삶의 주인이 자기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초대교회는 하나님만 찬미하였더니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아 주께 더하여 진 자가 날마다 늘어났습니다(2:47).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인이신 교회에 나와야 진정으로 교회다운 교회가 됩니다. 좋은 교회, 좋은 성도는 하나님이 주인 되시는 것입니다.

  

결 론 

 좋은 교회는 오로지 기도에 힘쓰고, 사랑과 구제에 힘쓰며, 하나님이 주인 되십니다. 기도와 구제에 힘쓰고 하나님이 주인 되시는 성도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