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사탄의 유혹을 이기는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03회 작성일 19-11-23 12:40

본문

제목 : 사탄의 유혹을 이기는 길

본문 : 마태복음 41-10

날짜 : 2019. 09. 29.

 

서 론

사탄이 오는 길목을 알면 차단할 수가 있고 이길 수가 있습니다. 오늘 여기 사탄은 본문을 보니까 예수님을 유혹하면서 자기 전력을 다 드러내고 있습니다. 사탄이 오는 길목을 잘 차단해서 유혹에서 승리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 론

1. 사탄은 우리의 의식주 문제를 자극하여 유혹을 합니다.

의식주 문제는 어느 누구에게나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이 잘 아는 것입니다.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의식주이기 때문입니다. 의식주 문제를 가지고 장난을 치고 유혹을 하고 사람을 쓰러뜨립니다. 오늘 예수님을 유혹할 때도 바로 이 문제를 가지고 제일 먼저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예수님은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을 하셨기 때문에 매우 주리셨다고 나옵니다. 사탄이 예수님을 시험하는데 가장 첫 번째 시험이 바로 특히 이 먹을 것에 대한 시험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배고플 때 조심해야 하는 것입니다. 돈에 대해서 배고파 할 때, 권력에 대해서 배고파 할 때, 그저 명예에 대해서 배고파하고, 굶주려 하고, 목숨을 걸고, 권력, 자리, , 명예, 박수소리 어떤 위치에 목숨을 겁니다. 마귀의 덫이 바로 이러한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셨습니다. 이것보다 하나님 말씀으로 산다고 얘기합니다. 자족하시기 바랍니다. 있는 것에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걸 느끼면 그 때 시험이 드는 것입니다. 자꾸 배고픔을 느끼고 주리고 허기질 때 이 때 바로 사람의 욕구와 욕심이 생기고 탐심이 생기는 것입니다. 의식주 문제에 대해서 배고파하지 말고 우리는 자족하면서 살아가고 그 자족함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 속에서 저와 여러분은 사탄의 유혹에서 승리해야 될 줄 믿습니다.

 

2. 사탄은 우리 마음을 자극하여 유혹을 합니다.

문에는 특이한 단어가 나옵니다. ‘만일 너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라는 말이 시험마다 들어가는 말이기도 하지만 여기서만일이라는 단어는 세 가지 시험 중에 다 나옵니다. 만일이라는 말은 누군가를 시험 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성경에 그 원어는 어떤 사람을 시험할 때, 그 사람들을 시험할 때 쓰는 말이 만일이라는 것입니다. ‘네가 만일이라는 말의 유혹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 마음속에 있는 듯 없는 듯 하는 교만을 수면위로 끌어내는 것입니다. 열등감, 우월감, 과시, 우쭐 대는 것을 이 속 바닥에 있는 것을 사탄이 네가 만일이라는 단어로 전부 끄집어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엔 싸움을 붙이고 시험에 들게 하는 것입니다. 옆에 분에게 만일이라는 말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말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 저와 여러분이 오늘부터 절대적으로 듣지 말아야 할 말 중에 하나가 만일이라는 말입니다. 사탄은 네가 만일 힘이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라고 얘기합니다. 과시하라고 얘기합니다. 사탄은 지금 우리들의 귀에 사람들의 귀에 계속 너의 힘을 보여주라고 속삭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본문에 보면 예수님께서 사탄아 물러가라라고 얘기하신 것처럼 우리도 사탄아 물러가라고 외쳐야 하는 것입니다.

 

3. 사탄은 우리의 눈을 자극하여 유혹을 합니다.

사탄은 눈을 자극해서 자꾸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게 하고, 돈을 귀하게 보기 시작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하고,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옷에 시선을 두게 해서 사치하게 만들고, 무언가 권력이 좋게 되면 권력에 눈을 돌리게 합니다. 세상 쾌락이 좋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시험이 시작된 것입니다. 사탄은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모든 천하 만국을 보게 하고 그것이 얼마나 귀하고 아름다운 것인지, 그 권력과 영광을 보여주면서 자신에게 절하라고 얘기합니다. 우리가 정말 사탄의 유혹에서 이기려면 눈을 치료받아야 합니다. 말씀으로 치료 받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보혈로 치료 받아야 합니다. 눈에 비늘 같은 것이 벗겨져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기도할 때에 여호와 하나님이여 나를 생각해주옵소서, 내게 응답 하소서, 내 눈을 밝히시고, 사망의 잠에 들지 않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세상의 허탄한 것을 보지 않게, 세상에 잘못된 것, 하나님이 원치 않는 것, 죄 짓는 것을 보지 않게 눈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이 눈은 아름다운 것, 선한 것, 영생의 길, 진리요 길이요 생명이 되신 예수님만 바라보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세 가지 시험을 이길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인줄 믿습니다. 오늘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성령으로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예수님처럼 우리도 사탄의 유혹을 이겨야 될 줄 믿습니다.

 

결 론

사탄은 그 오는 길목이 있습니다. 그 첫째가 사람의 의식주문제를 자극하고 두 번째로 그 마음을 자극하고, 세 번째로 사람의 눈을 자극하는데 이 길목을 잘 지켜서 예수님처럼 이 유혹을 물리치고 주 안에서 승리의 삶, 아름다운 삶,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삶을 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