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지금은 어느 때입니/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02회 작성일 19-11-23 12:30

본문

제목 : 지금은 어느 때입니까?

본문 : 전도서 31-15

날짜 : 2019. 08.25

 

서 론

누구나 날 때는 알지만 죽을 때를 모릅니다. 그런데 그러한 죽을 때를 모르고 있다가 후회하는 것을 봅니다. 우리가 아직 기회가 있을 때, 내 삶에 기회가 있을 때, 내가 살아 있을 때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성경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본 론

1. 지금은 웃을 때입니다.

이 세상 어느 누구나가 태어날 때는 울면서 태어납니다. 우리가 태어날 때에는 울면서 태어났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는 더 이상 울지 말아야 합니다. 이 세상 떠날 때에도 우리는 웃어야 합니다. 태어날 때는 울지만 살아갈 때는 웃고, 죽을 때도 웃어야 합니다. 지금 삶의 기회가 있을 때 우리는 웃어야 합니다.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은, 인생을 살 줄 아는 사람, 하나님의 사람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바로 웃는 것입니다. 웃을 일이 없을수록 더욱 웃어야 하는 것입니다. 슬픔이 많고 고난이 많아도 더욱 웃어야 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밤이 왔을 때 우리가 마음껏 웃어야 그 밤을 평안히 보낼 줄 믿습니다. 웃으면 우리의 삶이 여유로워집니다. 건강해집니다. 행복해집니다.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삶으로 바뀌게 될 줄 믿습니다. 돈이 아무리 있어도 웃지 못한다면 불행한 사람입니다. 권력이 있어도, 세상의 지위나 학위가 아무리 높아도 웃지 못한다면 불행한 사람인 것입니다. 오늘 성경대로 말하면 웃고 사는 것이 최고의 삶이고, 웃으면서 사는 사람이 진짜 세상에서 제일 가치 있는 삶을 산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은 웃음이 있는 얼굴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평안한 얼굴은 웃음이 있는 얼굴입니다. 웃어야 우리 삶에 기쁨과 평안이 나와 이웃에게 있을 줄 믿습니다.

 

2. 지금은 사랑할 때입니다.

돈보다 권력보다 지식보다 무엇보다도 제일은,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이 인생을 살 줄 아는 사람입니다. 누구도 내일 일을 알 수 없습니다. 살아 있을 때 사랑해야 합니다. 기회가 있을 대 사랑해야 합니다. 입만 열면 사랑한다고 고백해야 합니다. 이 세상의 최고는 돈을 잘 벌고, 권력이 충만한 사람이 아닙니다. 사랑을 하고 받는 사람이 최고의 삶을 사는 사람이며 제일로 멋진 사람입니다. 1230-31절은 사랑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30절은 첫째로 마음을 다해서 하라는 것입니다. 둘째로 목숨을 다해서 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뜻을 다해서 해야 합니다. 네 번째는 힘을 다해서 해야 하는 것입니다. 31절에는 그 대상이 첫째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둘째로는 네 이웃을 사랑하고 셋째로는 네 자신을 사랑하라고 합니다. 또한 요 1334절에 꼭 지켜야 될 새 계명이 바로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입니다. 서로라는 말은 같이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혼자 하는 사랑은 의미가 없습니다. 혼자 하는 짝사랑은 슬프고 불행한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짝사랑이 아니라 양방향적인 사랑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랑을 하면 삶의 존재감이 느껴집니다. 내가 사랑받고 사랑하며 사는 것이, 살고 싶은 마음도 들고 존재감도 들고 행복도 있는 것입니다. 지금 사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아직 기회가 있을 때, 아직 살아 있을 때, 아직 내 곁에 가족이 있을 때, 내가 사랑할 대상이 있을 때 마음껏 사랑하고 후회 없이 사랑하다 천국 가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지금은 일할 때입니다.

일해야 삶의 의욕이 있습니다. 일하시기 바랍니다. 일할 것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일하면서 나의 존재감을 느끼게 됩니다. 내가 살아있음에 감사하는 것, 가정에서 사회에서 교회에서 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때 내가 자긍심이 생기고, 자존감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할 때가 행복한 것입니다. 일하다가 잠깐 쉬는 시간이 행복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람에게는 일이 있을 때 행복한 것입니다. 기쁨, 즐거움, 웃음은 수고할 때 얻어지는 것입니다. 일할 때 얻어지는 것입니다. 무언가 가족을 위해서 일할 때 즐거운 것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든, 사업을 하든, 가족을 위해서 일을 하던, 사회를 위해서 공헌을 하든, 교회를 위해서 일을 하던 하나님을 위해서 길이 참고 봉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힘들어도 보는 사람이 없어도, 열매가 맺어질 때까지 길이 참아야 하는 것입니다. 늙어지면 누가 일을 주지도 않습니다. 아직 살아 있을 때, 건강할 때, 젊음이 있을 때, 우리는 죽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일하는 것입니다. 일하는 사람이 건강하고, 일하는 사람이 삶이 여유롭고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살아 있을 때 우리는 주님을 위해서 일해야 합니다.

 

결 론

사람에게 영생에 대한 삶을 사모하는 마음, 기다리는 마음을 사람들에게는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영원한 삶을 살려면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마지막까지 그 믿음으로 살다가 간다면 우리는 영생을 얻게 될 줄 믿습니다. 지금은 어느 때입니까? 지금은 웃을 때입니다. 지금은 어느 때입니까? 지금은 사랑할 때입니다. 지금은 어느 때입니까? 지금은 일할 때입니다. 지금은 어느 때입니까? 지금은 하나님을 믿을 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