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73회 작성일 19-11-23 12:25

본문

제목 :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본문 : 시편 951-11

날짜 : 2019. 08.04

 

서 론

시편 95편이 주는 메시지는 크게 세 가지인데 첫째는 ,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어야 하는가?’ 두 번째는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는다는 의미가 무엇인가?’ 세 번째는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으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라는 질문과 답이 들어있는 것이 시편 95편입니다. 오늘 이 세 가지 궁금증을 성경을 통해서 풀어봄으로 은혜받기를 원합니다.

 

본 론

 

1. 왜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어야 합니까?

오늘 본문을 보면 왜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어야 하는지 네 가지 이유가 나옵니다. 첫째는 여호와께서 우리의 목자가 되시기 때문에 그분 앞에서 우리가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 같은 우리를 이끌어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목자와 양의 관계이기 때문에 우리는 무릎을 꿇어야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여호와는 크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여호와는 창조주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이야기 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만드셨기 때문에 우주 만물이 다 하나님의 것입니다. 모든 것을 소유하신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그 크신 분 앞에 우리는 무릎을 꿇고 경배하고 예배하며 도우심을 바래야 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여호와께서 나를 지으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하나님 앞에서 무릎을 꿇고 허리를 굽히고 경배하고 예배하고 찬양해야 하는 것입니다.

 

2.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는다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무릎을 꿇는다는 의미는 항복한다는 의미입니다. 솔로몬왕은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찬양하고 예배하고 난 후에 백성들에게 선포합니다. 여호와 하나님만이 하나님이시며 그 분만이 우리의 경배의 대상이고 예배의 대상이라고 선포합니다.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는다는 의미는 하나님이 나의 모든 삶의 주인임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만이 경배의 대상이며 예배의 대상이심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는다는 또 하나의 의미는 불평을 버리고 감사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불평하고 원망했던 것, 내 생각을 자꾸 말했던 것을 하나님께 용서를 바라고 그저 감사하면서 살겠다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감사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을 때는 감사함으로 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예배할 때나 기도할 때에는 불평을 버리고 감사함으로 시를 지어 찬양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불평하면 불평할 일이 생기고,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불평하면 지옥문이 열리고 감사하면 천국 문이 열립니다. 불평하면 불행의 문이 열리고 감사하면 행복의 문이 열립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떤 것을 결정하느냐에 따릅니다. 이제는 불평을 버리고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하는 순간 가정이 따뜻해지고, 삶의 열기가 생기고, 희망이 생깁니다. 감사의 능력이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가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는 의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남아있습니다. 바로 회개를 의미합니다. 무릎 꿇는다는 것은 바로 회개를 의미합니다. 무릎 꿇는다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내 생각대로 살지 않고 주인 되시는, 창조주 되시는 하나님의 생각대로 살겠다고 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는다는 의미입니다.

 

3.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으면 어떤 일이 생깁니까?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무릎을 꿇으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무릎을 세워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릎을 꿇고 계속 있도록 내버려두지 않으시고 이미 우리의 소리를 들으시고 우리가 구한 것을 들으시고 다시 살아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줄로 믿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으면 제일 중요한 것이 죄 사함인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용서받는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온전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으면 참된 자유함이 있고 참된 평안함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으면 정말로 중요한 것은 구원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구원함 속에는 즐거움과 행복이 있습니다. 또한 여호와 앞에서 무릎을 꿇으면 안식과 영생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하면 하나님 앞에 예배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안식을 주시고 천국을 주시고 희망을 주실 줄 믿습니다.

 

결 론

슬픔이 있을 때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슬픔을 제거하시고 기쁨을 주실 줄 믿습니다. 절망 가운데 있을 때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발목에 힘을 주시고 희망의 길로 인도하실 줄 믿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무릎 꿇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무릎을 꿇고, 저와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고, 구원함을 받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고, 보호하심을 받아서 우리의 삶에 늘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승리만이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