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50회 작성일 19-06-28 23:30

본문

제목 : ()

본문 : 에베소서 61~3

날짜 : 2019. 05.12

 

서 론

()가 무엇일까요? 국어사전에 보니 어버이를 잘 섬기는 일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기독교는 효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 속에 항상 효가 들어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은 지엄하고, 성경말씀은 효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께서 효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고 계실지, 어떻게 하는 것이 성서적인 효일지 생각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본 론

1. ()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효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입니다. 말씀은 공경하라. 순종하라. 섬기라고 명을 내리고 계십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사람이라면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효하는 것이 옳은 일이고, 누구나가 해야 하는 것이고, 사람으로서의 도리라고 성경은 말하고 계십니다. 성경에서 만약에 효하라는 말씀이 없다 해도 기본적으로 사람의 양심을 가지고 있다면 부모님의 은혜를 은혜로 갚을 줄 알고, 부모님의 사랑에 감격해서 부모님을 잘 섬기는 것이 진정한 사람의 도리인줄 믿습니다. 신앙생활이란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생활 입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부모님을 잘 섬기고, 공경하고, 경외하고, 효하라고 말씀하셨다면 그 말씀대로 섬기는 것이 성경의 신앙생활인 것입니다. 레위기 말씀에 부모님을 섬길 때에도 경외라는 말을 하나님께서 말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섬기듯이 부모님을 섬기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듯이 부모님을 두려워하고, 하나님께 최선을 다하듯 부모님께 최선을 다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줄 믿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엄격하게 명령하십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듯이 부모님을 사랑하고 섬기라고 말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안식일을 지키라고 말하고 계십니다. ‘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는 반드시 해야 하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2.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효()입니다.

내가 최고로 존경해야 할 분은 바로 부모님인 것입니다. 공경은 우리 부모님을 최고로 존중하고, 존경하고, 존귀하고, 그 위치를 인정하고, 권위를 세워드리고, 자존심까지 세워드리는 것이 공경인줄 믿습니다. 효하는 자식들이 부모님께 드려야 할 6가지는 첫째 마음을 드려야 합니다. 두 번째 시간을 드려야 합니다. 세 번째로 생활비를 드려야 합니다. 네 번째로 평안함을 드려야 합니다. 다섯 번째로 기쁨을 드려야 합니다. 부모님을 웃게끔 하는 것이 효고 부모님의 웃음소리를 듣고 사는 것이 효입니다. 행복한 목회자는 성도들이 서로 웃으면 행복해 집니다. 성도들의 웃음소리가 목회자의 행복인 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천국 소망을 가지게 하라는 것입니다. 우리 부모님이 믿음 생활하는 것입니다. 전도하라는 것입니다. 늘 부모님과 함께 하는 것이 바로 효 인줄 믿습니다. 잠언 말씀에는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너를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고 하십니다.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 효입니다. 형제간에 서로 웃고 화목하고 도우면서 살아갈 때 행복한 것입니다. 최고의 효는 바로 부모님을 전도하는 것입니다. 전도해서 남은 여생을 예수님과 함께 하고 천국에 대한 희망을 품게 하고 죽음에 문턱에 설 때 평안하고 기대감이 있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고의 효인 줄 믿습니다. 부모님을 웃게 하셔야 합니다. 부모님께 기쁨을 드려야 합니다.

 

3. ()하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십니다.

네가 부모님께 공경한다면, 효한다면 네가 잘될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형통할 것입니다. 네가 하나님의 명령대로 부모님께 효도 하면 네가 한 없이 오랫동안 이 땅에서 장수 할 것이고 너의 후손이 복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떠나 인간으로서 해야 하고, 마땅하며 옳은 일이 효도하는 일, 은혜를 갚는 일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해야 할 일이며 이것이 바로 효를 하는 이유인 것입니다. 내가 부모님께 효도하면 자식들은 우리에게 효를 행합니다. 효를 가르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효하는 사람을 사랑하십니다. 부모님께 효하는 사람에게 복을 내려주십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는 부모님을 잘 섬기는 사람입니다.

 

결 론

효도는 다른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을 웃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의 웃는 소리를 듣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이 웃을 때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돈의 유무는 상관이 없습니다. 권력 또한 소용이 없습니다. 행복은 만나서 함께 만나서 웃고, 함께 음식을 나누고, 대화를 나누고, 웃음소리를 들으면서 행복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세 가지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첫째로 효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둘째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이 효입니다. 셋째로 효도하면 하나님께 복을 받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