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메뉴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895 현대프리젠트빌딩 6층 031 . 904 . 3181

은혜로운말씀

시험을 참는 자의 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68회 작성일 19-06-28 20:17

본문

제목 : 시험을 참는 자의 복

본문 : 야고보서 112-27

날짜 : 2019. 02. 24

 

서 론

사람은 살면서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합니다. 어느 때는 돈이라는 것이 우리를 흔들 때가 있습니다. 믿음과 인격과 사랑을 흔들 때가 있습니다. 또한 권력과 세상의 많은 것들이 우리의 믿음을 확인하려고 몰아붙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믿는 우리는 시험을 참아야 합니다.

 

본 론

1. 시험을 참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이 있습니다.

우리가 시험 중에 있을 때, 고난 중에 있을 때 바라봐야 할 대상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해서 많은 것을 참으시고 시련을 이겨내셨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게 되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을 때까지 시험을 이기고 고난을 이겨야 합니다. 절대 중단하면 안 됩니다. 삶을 중단하고 포기하면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힘드니까 더 기도를 해야 하고, 예수를 바라봐야하고, 예배에 충실해야 하고, 성령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시험이 있어도 환란이 있어도 죽도록 충성하라고 합니다. 가정에서 사회에서 교회에서 충성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낙심해서 주저앉지 말라는 것입니다. 충성하라는 것은 열심히 일하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겐 면류관이 있고 영생이 있고, 하나님의 보상이 있으니 열심히 일하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시험 속에 있어도 노력하고 충성하고 포기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시험에 들지 않으려면 우리가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깨어 기도하면, 시험을 참고 이긴다면, 우리에게 생명의 면류관이 있습니다.

 

2. 시험을 참으면 진정한 부자가 됩니다.

욕심이 있는 자리에 시험이 있습니다. 욕심이 있으면 그 시험에 끌려가고 미혹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시험에 빠지는 것은 바로 그 욕심 때문입니다. 욕심이 많다는 것은 결국 만족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늘 부족함을 느끼기 때문에 그 사람은 절대 부자가 아닙니다. 그 사람이 되려 가난뱅이입니다. 욕심이 있다는 것은 결국 가난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욕심이 있다는 것은 결국 그 사람에게 시험을 주고 죽게 만듭니다. ‘1:15 욕심이 잉태한 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행복이라는 것은 내 모습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행복입니다. 내게 있는 모습에서 가정에 충실하고 하나님께 찬양하고 만족한다면 그 사람이 부자이고 행복한 사람입니다. 시험을 참는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만족합니다. 일용할 양식으로 만족합니다. 나누는 삶을 삽니다.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성경의 진리를 압니다. 이것을 알기 때문에 시험의 유혹이 와도 넘어지지 않고 욕심내질 않습니다. 내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면 승리하게 될 줄 믿습니다. 자족하시길 바랍니다. 있는 것에 감사하고 일용할 양식에 감사하고 걸어 다닐 수 있다는 것에, 호흡하는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3. 시험을 참는 자가 온전한 인격을 갖추게 됩니다.

우리는 시험을 계속 참음으로 인해 우리의 인격을 다듬는 것입니다. 내 못된 성질과 불신앙을 다듬는 것입니다. 조약돌처럼 동글동글하고 매끈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시험이고 고난이고 환난인줄 믿습니다. 시험을 이기면 우리는 아름다운 조약돌처럼 되는 것입니다. 못 이기면 그 돌이 무기가 돼서 사람들을 죽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많은 시험이 있을 때 아프다고만 하지 말고 내 신앙을 다듬고 내 성격과 얼굴이 다듬어 지시길 축원합니다. 세월이 갈수록 사람은 부드러움과 여유로움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시험을 통해서 인격이 바뀌어야 합니다. 성내는 것은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합니다. 우리가 많은 시험을 통해서 인격을 다듬고, 신앙을 다듬고, 언행을 다듬고, 행실을 다듬고, 삶의 모습을 다듬어서 하나님이 주시는 넘치는 은혜 속에 살아야 될 줄 믿습니다. 온유한 사람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은혜가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는 것에 우리가 어울리면 안 됩니다. 우리는 분별력과 결단력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을 듣고 읽었다면 실천하는 사람이 영혼육이 건강해지고 변화되고 온전해지고 하나님께 영광이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마음에 새겨져 실천하는 사람에게 분별력이 생깁니다. 이제부터 깨어 기도하기 바랍니다. 말씀 안에 살기 바랍니다. 성령으로 충만해지기를 기도합니다.

 

결 론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져야 만족함을 느끼고 욕심을 버리게 됩니다. 말씀으로 채워져야 다듬어집니다.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지 아니하고 가족과 이웃에게 따뜻함과 용기를 주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길에 다듬어지시기 바랍니다. 말씀과 성령으로 다듬어지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